올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올가랩(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VPN(Virtual Private Network: 개인가상사설망)인 올가 가상사설망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올가 이용자(이하 '이용자')와 회사간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이 약관은 인터넷 가상사설망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격상 부득이하게 웹사이트인 올가 서비스 홈페이지(www.olgalove.co.kr)에 온라인으로 이 약관을 명시하고,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변경된 약관 적용일 전 7일간(다만, 이용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간) 올가 서비스 홈페이지(www.olgalove.co.kr 또는 올가 내 클라이언트 공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되고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2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①이용자가 올가랩 서비스이용약관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②이용자가 올가랩 서비스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그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올가서비스이용약관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올가 개인가상사설망 서비스 (이하 '서비스')" 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VPN(Virtual Private Network: : 개인가상사설망)인 올가(Olga) 개인가상사설망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서 다른 언급이 없는 한 ‘서비스’라는 용어는 정액 상품 등 이용 상품, 부가서비스를 포함하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2."올가 개인가상사설망 이용자 (이하 '이용자')" 라 함은 회사에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계정 등록을 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3."올가 계정 (이하 '계정')" 이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올가 계정정보 (이하 '계정정보')" 라 함은 이용자의 계정, 비밀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을 포함한 일반정보 및 이용요금 결제상태, 서비스이용 정보 등을 의미합니다.

5."비밀번호 (이하 '비밀번호')" 라 함은 이용자의 계정 확인 및 권익보호를 위해 이용자가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정액 상품" 이라 함은 일정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개인정액 상품을 의미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올가 서비스 홈페이지(www.olgalove.co.kr)상에서 올가 개인가상사설망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6조 (이용신청 및 해지)

①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이용자의 정보를 기재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②이용자는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이용자의 실명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실명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을 뿐 아니라 회사는 제7조에 의거하여 추후 이용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제1항의 이용자 정보(전화번호, e-mail 등)를 회사의 각종 마케팅, 홍보 또는 광고를 위해 활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를 원치 않은 경우에는 언제든지 올가 서비스 홈페이지(www.olgalove.co.kr) 등을 통하여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별도의 동의없이 이용자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④14세 미만의 아동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 절차를 거쳐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그 밖의 미성년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⑤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았을 경우 올가 서비스 홈페이지(www.olgalove.co.kr)를 통하여 회사가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를 합니다.다만, 올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지하는 사유 등으로 인하여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한 경우에는 신분증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서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회사는 서비스 또는 콘텐츠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올가 서비스 홈페이지(www.olgalove.co.kr)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여부)

①회사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이용자가 실명 및 실제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에 이용신청을 승인합니다.

②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확인 시에 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실명이 아닌 경우

2.제3자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하여 확인할 수 없는 경우

4.이용신청시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사실과 다르게 기재하는 경우

5.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동의를 얻은 경우

6.이용자가 신청한 하나 또는 그 이상의 계정에 관하여 이 약관 제18조 제7항에 따른 조치를 받은 경우

7.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이용상품을 구매한경우

8.대한민국 이외의 국가 중 회사에서 아직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로 회사가 해외 서비스 업체와 체결한 계약에 따라 필요한 경우나 특정 국가에서 접속하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관리, 운영상 필요한 경우

9.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제8조 (이용 종료)

①회사는 다음의 각 호의 어느 하나의 기준을 초과하였음에도 서비스을 이용하지 않는 이용자의 경우 이용을 종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계정과 관련한 이용자의 모든 개인 정보를 포함한 해당 계정정보를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제18조 규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 중지를 신청한 경우에는 이용 종료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1.해당 계정의계정의 서비스 이용기간 만료 시점 또는 서비스 이용시간 소진 시점으로부터 3개월 동안 한번도 접속하지 않은 계정

2.이용상품의 종류에 따라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기간 만료시점 또는 서비스 이용시간 소진 시점으로부터 6개월 동안 한번도 접속하지 않은 모든 계정

②회사가 이용 종료로 간주된 계정을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 있고, 그 계정이 이미 가입된 다른 계정과 중복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자는 종료 간주된 계정을 다시 사용하기 위하여는 올가랩 서비스 홈페이지(www.olgalove.co.kr)에서 사용 신청을 하여야 하고, 계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여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제9조 (계정)

①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용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이용자가 선정한 일정한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②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승인된 계정의 변경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가 이용자에게 효율적으로 보다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 또는 회사의 서비스 운영이나 기획상 다른 서비스와의 통합이 필요한 경우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의 계정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에 이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각 계정의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이용요금 청구 등의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④이용자 계정 정보의 관리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계정공유나 도용 및 그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계정공유 중에 제3자가 이용자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행위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약관과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자 본인 및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비밀번호)

①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되,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 인증을 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본인 확인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이용자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정보 등 보안상 긴급한 이유로 이용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비밀번호를 변경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회사가 요청한 날 이후 최초 접속 시에 이용자 본인이 보유한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이용상품)

①이용 상품의 종류는 정액 상품, 기간정량 상품, 등이 있으며, 이용상품의 구체적인 종류, 이용기간, 시간, 액수 및 구매 방법은 회사가 온라인 또는 인쇄 매체를 통하여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②각 이용상품별 환불은 제20조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③본 조에서 정한 이용상품 중 일부 이용상품의 경우에는 유료콘텐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상세 사항은 회사가 홈페이지에 별도로 고지하기로 합니다.


제12조 (접속기록의 저장·보관 등)

①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통신 내용을 저장·보관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적법한 제3자 외에는 제공받거나 열람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약관·법령 위반행위 조사, 이용자간의 분쟁조정, 민원처리 또는 서비스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본 정보를 활용하며, 자료 활용 시에는 올가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고지하는 바에 따라 활용이 필요한 이유 및 범위를 이용자에게 사전 고지합니다. 단, 이 약관 제18조 제5항에서 정하는 중대한 약관 위반행위 또는 법령 위반행위와 관련하여 통신 내용을 활용할 경우 사후 고지합니다.

②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프로그램 안정화 등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정보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1.컴퓨터 상표 및 모델

2.운영체제, 브라우저 및 기타 Microsoft 소프트웨어의 버전 정보

3.하드웨어 장치의 플러그 앤 플레이 ID 번호

4.지역 및 언어 설정

5.GUID (Globally Unique Identifier)

6.제품 ID 및 제품 키

7.Bios 이름, 수정 번호 및 수정 날짜

8.올가 서비스 프로세스 리스트에 로드된 dll 리스트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가 회사가 관리하는 서비스 시스템으로부터 유출되지 않도록 하며,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아니하도록 보호합니다.

③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④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회사는 개인정보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청소년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⑥회사는 미성년(만 20세 미만) 이용자의 유료서비스 사용에 관하여 사전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①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함에 있어서 계정 등록 시 이용자의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허위정보 또는 제3자의 정보로 이용신청을 하여 비실명 계정이 등록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 및 제3자의 정보를 이용정지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릴 수 있도록 계정 등록시 연락 가능한 e-mail 주소 및 전화번호 등을 제공합니다.

③이용자는 이용상품을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구매방식 등 상세 사항에 대하여 올가 서비스 홈페이지(www.olgalove.co.kr)에서 고지하기로 합니다.

④이용자는 계정이나 닉네임, 기타 서비스 내에서 통용되는 명칭 등의 선정 시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1.회사가 인정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인 게시판지기의 아이디를 사칭하는 내용

2.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

3.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

4.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내용

5.비어, 속어라고 판단되는 내용

6.기타 사회상규에 반하는 것으로써 회사가 정하는 내용

⑤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e-mail 등 이용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용자가 변경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이용자는 본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을 집니다.

⑦이용자는 제3자의 계정을 이용하거나, 자신의 계정을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⑧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이용상품을 구매하시면 안됩니다.

⑨이용자는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2.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3.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4.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욕설이나 노골적인 성 묘사를 하는 내용

6.다른 이용자를 음해하거나 인종 차별적인 내용

7.기타 관계법령에서 금지하고 있는 내용

⑩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서비스 본래의 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회사는 이용자가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각 서비스별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서비스의 이용정지, 계정의 삭제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다른 이용자를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을 주거나, 불편을 주는 행위

2.회사가 인정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인 게시판지기를 사칭하거나 회사의 임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3.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올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올가 개인가상사설망 접속 프로그램을 포함함)을 변경하거나 올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올가 서버를 해킹, 역설계하거나, 올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사용되는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4.본 항 제3호와 관련된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거나 이의 사용을 장려, 광고하는 행위

5.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서 다른 회사 제품의 광고나 판촉활동을 하는 행위

6.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서 불법복제 소프트웨어를 밀매하는 등 기타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나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행위

7.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서 사적인 정보나 서비스 밖의 실제 사회의 사생활 보호에 위배되는 정보를 주고 받는 행위

8.인종이나 성, 특정 종교, 광신 등 사회적 편견에 기반한 단체를 결성하는 행위

9.계정을 제3자에게 양도, 담보제공, 대여하거나 받는 행위 또는 이를 광고하는 행위

10.자기 또는 제 3자가 개발하거나 배포한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로서 서비스와 관련되거나 서비스 내에서 서비스의 내용에 권한 없이 관여하는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사용, 배포하거나 사용을 장려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11.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2.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는 내용을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배포하는 행위

13.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행위

14.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의 각종 게시판에 불법적이거나 불건전한 정보를 게시하는 행위

15.제3자의 계정정보(계정, 비밀번호 등) 또는 개인정보(성명, 아이디, 이메일 등)을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⑫이용자는 회사 및 제 3 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⑬이용자는 이 약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 제반 정책과 규정 및 관계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⑭이용자는 올가 서비스 홈페이지(www.olgalove.co.kr)상의 공지사항 및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등 제반 정책이나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제15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회사는 이용자에게 인터넷 기반 VPN(Virtual Private Network: : 개인가상사설망 서비스)인 올가(Olga) 서비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 업데이트를 통해 상시로 수정·추가·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올가 서비스 홈페이지(www.olgalove.co.kr)의 "공지사항"란을 통하여 서비스 시스템 및 회선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 및/또는 운영정책의 변경에 관한 사항, 서비스의 운영에 관한 사항, 서비스 이벤트에 관한 사항, 서비스정보 업데이트  관한 사항 등을 이용자에게 고지하오니 이용자는 수시로 올가 서비스 홈페이지(www.olgalove.co.kr)를 방문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④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올가 서비스 프로그램에 대하여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업그레이드/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업데이트/업그레이드 되는 신규 버전의 올가 서비스 프로그램과 구버전의 올가 서비스 프로그램간의 충돌로 인한 오류 발생 등을 방지하고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한 구버전의 올가 서비스 프로그램 및/또는 회사가 제공한 올가 서비스 프로그램을 변경한 프로그램, 올가 서비스 프로그램에 임의로 추가한 프로그램 등 회사가 제공한 프로그램 이외에 회사가 정하지 않은 방법으로 올가 개인가상사설망과 유사한 서비스가 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하, ‘구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삭제할 수 있으며, 구 프로그램은 작동되지 않을 수 있고, 회사가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휴하여 제공하는 보안 프로그램에 의하여 이와 같은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①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최소 1시간 전에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의 발견 또는 서비스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그 위반 정도에 따라 이용자 계정에 대해 경고, 일부 또는 전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이 과정에서 이용자 계정 소멸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홈페이지나 e-mail을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이용자가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이용상품을 구매할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계정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이용자가 후불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후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는 경우 등 제14조 제3항 소정의 결제 방침에서 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의 방식으로 이용상품을 구매하거나,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를 소명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이용 제한을 즉시 해제합니다.

⑤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이용자 사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이용자의 계정 및/또는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해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으로 이용자의 의무조항을 위반한 경우가 발생한 경우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⑦회사가 이 약관 제14조에서 정한 이용자의 의무 조항의 위반 행위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해당 이용자 계정이 특정 위반행위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등 다른 서비스 이용자의 권익 보호 및 서비스의 질서유지를 위해 불가피할 경우에는 해당 계정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⑧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올가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제공해드립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이용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

①이용자는 이용자의 이용불가능한 상태로 인하여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이용자가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에 해당 이용자의 요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하지만 제 14조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대상에 포함되어 정지된 대상의 경우는 제외 됩니다.

②제1항의 계약해제 요청시나 이용중지 요청을 하더라도 올가 클라이언트에서 정상적인 로그인기록이 있을 경우에는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한 상태로 간주하고 계약의 해지 및 이용을 중지할 수 없습니다.

③제1항의 계약해지 또는 서비스 이용중지는 이용자가 문의하기 게시판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회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계약 해지 또는 서비스 이용중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⑤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별도로 동의를 해야 하는 경우로서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나 추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또는 이용자 본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이 미성년자의 서비스 이용을 동의하거나 추인한 경우 법정대리인은 이를 다시 철회할 수 없습니다.

⑥서비스이용중지는 결제일로부터 3일이내에만 가능하며 이 기간이 지나면 철회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손해배상)

①회사는 불가항력을 제외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1일 12시간(누적시간)이상 연속해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정액 상품과 기간정량 상품 이용자에 한해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2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하되 이는 상기 중지/장애에 대한 회사의 유일하고 총체적인 책임이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②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은 이용자가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서비스가 불가항력(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을 포함)이나 회사의 사전고지(회선공사, 정기점검 등),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장애시간 계산에서 제외합니다.

③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0조 (과오금)

①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④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⑤제14조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대상에 포함될 경우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21조 (면책)

①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서비스 속도나 품질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 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⑨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 배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법률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2012.01.29)
이 약관은 2012년 02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